세계경제 트렌드와 MARKET CRASH 2015

Jul 26, 2014

드로잉대디의 소개: 월스트리트 인사이드(WSI)-닉의 뉴스



 저에게 세계 경제를 볼 수 있도록 도와 주신 스승과도 같은 멘토가 한 분 있습니다. 이 분은 미국인으로 시카고 대학 시절 경제학을 전공하시고, 세계 각 국을 다니시며, 비지니스와 투자, 재정사용, 러시아를 비롯한 국제 정세에 대단한 통찰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넓고 다양한 경제계의 네트웍을 가지고 계시며, 인격과 성품 면에서도 제가 깊이 존경하는 분입니다. 처음에는 개인적 재정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조언을 많이 받았습니다. 그런데 이 개인적 재정관리 방법이 잘 정착되자, 몇 년 전부터 이분께서 구독하시는 Nick's Scrolling News 라는 경제 이메일 뉴스레터를 잘 아는 지인들에게 포워딩 해 주시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래서 저도 부탁을 드려서 이분의 핵심 메일링 리스트에 포함 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여러 불편한 점을 고려하여 이 멘토분의 실명은 거론하지 못하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이 뉴스레터의 저자인 '닉' 은 일반적인 사고방식과 다른 굉장히 급진적인 경제 분석을 하고 있습니다. 때로는 좀 가감해서 보아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말이지요. 하지만 그의 날카로운 통찰력과, 유럽,러시아,미국,아시아를 관통하는 넓은 시야는 정말 많은 것을 가르쳐 줍니다. 세계가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각종 메스컴의 경제 기사를 그는 종종 "쓰레기" 취급하곤 합니다. 그의 뉴스레터에는 '상소리'가 섞여 있으며, 잦은 욕설도 등장합니다. 그의 글은 자원, 환율, 주식, 물가를 가리지 않고 분석하며, 무엇보다 현재 가장 이슈가 되는, 그리고 미래에 가장 이슈가 될 정치와 경제 상황들을 독특한 시각으로 예측해 내곤 합니다. 

 당연히 그의 예측이 100% 모두 맞은 것은 아닙니다. 또한 가끔 과거 그의 잘못된 예측에 대해 생각의 수정도 있긴 합니다. 하지만 그는 이럴 것 같다. 저럴 것 같다. 가 아닌 이렇다! 저렇다! 이것을 사라! 저것을 팔아라! 하는 명확하고 분명한 지침을 우리에게 보여 줍니다.

구글을 검색해도 이 뉴스레터는 잘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그만큼 지인을 통해서만 연결 될 수 있는 희소성 또한 가지고 있지요. 저의 멘토는 닉의 뉴스 중 몇 부분들을 분석해서 실제 투자로 연결시키고, 큰 이윤을 남겼다고 저에게 말을 합니다. 꼭 그의 말이 다 맞는 것은 아니겠지만, 그의 뉴스레터는 과감하고 신선합니다. 기존 메스컴의 경제 기사들과는 획을 달리하지요. 세로운 관점에서 틀을 재 조명합니다.

최근에는 중동의 사태와 원유, 러시아의 준동 그리고 미국 및 유럽 경제들의 연관성을 설명하는 기사들을 보여주는데, 이를 통해 원유 가격의 급등과 급락! 그리고 이를 이용해서 어떻게 투자를 해야 하는지를 잘 말해 줍니다. 결코 많은 투자금이 필요 없는지라 저 또한 높은 위험성을 포함한 투자를 아주 적은 금액 만큼 하였습니다. 제 멘토의 조언에 따라 이미 제 '투자' 통장에 들어가서 무조건 투자를 해야만 하는 당위성이 있는 돈 중 일부이기에 100% 잃는다고 해도 제 삶에 큰 영향을 미치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이 예측이 맞게 되면, 큰 보상이 뒤따르게 되겠지요.

제가 가장 주력으로 읽는 세 가지 구독 레터가 있습니다. 헤리덴트의 보고서, 존 말딘의 보고서와 더불어 지금 소개하는 닉의 뉴스레터가 그것입니다. 단 이 중 오직 닉의 뉴스레터는 제가 돈 주고 구독하고 싶어도 할 수 없는 그런 것이기에, 저의 멘토가 미국에서 보내주는 레터를 받고 볼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가장 희소성 있고, 가장 급진적인 그런 뉴스레터이지요.

그럼 이 값진 닉의 뉴스레터를 저의 번역을 통해 충분히 무료로 즐기시고, 각자의 전략에 따라 좋은 결과가 이어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드로잉대디 올림

Subscribe | 이메일구독

Categories | 카테고리

Pageviews | 방문자수

Archive | 저장소

DrawingDaddy.com@.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