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경제 트렌드와 MARKET CRASH 2015

Jul 16, 2014

드로잉 대디 블로그란?



대공황의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경제가 좋다는 말은 태어나서 단 한번도 들어 본 적이 없지만, 사실 우리 경제는 항상 기복을 반복하며 좋아져 온 것이 틀림 없습니다. 1년, 2년이 아닌, 긴 안목으로 보면 그렇습니다. 다우는 이제 17,000 포인트를 넘어 섰고, 코스피가 2,000을 넘나드는 이 때, 저는 1929년 이후 한 번도 없었던 대 공황의 냄새를 감지하고 있습니다. 


버블은 반드시 붕괴합니다. 

하지만 정확한 때가 언제인지는 예측하기가 무척 어렵습니다. 단지 70년~80년 주기로 명멸하는 글로벌 공황의 역사를 볼 때 글로벌 대공황은 대단히 가까이 온 것임에 틀림이 없습니다. 저는 현재의 큰손들(ECB, 미 연방, 일본은행)이 실제 존재하지도 않는 가상의 돈을 전례없이 발행하는 것을 보며, 이들이 이미 몇 년 전에 와야 했던 글로벌 뱅킹 시스템의 붕괴를 몇 년째 억지로 미루고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물론 모든 버블에 잔인한 끝이 있듯, 이 버블에 끝이 있으리라는 것은 자명한 사실이며 이들의 무분별한 통화 남발 덕에 다가올 붕괴의 규모는 더욱 커지게 생겼습니다. 이는 전 미 연방은행장이었던 알렌 그린스펀조차 마켓 와치와의 인터뷰에서 인정한 바입니다. (참조:앨런그린스펀, 버블은 '폭락' 없이 멈출 수 없다 발언현재 벌어지고 있는 여러 글로벌 지역 간 정치적 트리거들이 한국의 경제 기사에서 너무나 작고 무시할 만한 토막기사로 등장하고 있는 것은 대단히 안타까운 일입니다. 구 소련의 재건을 꿈꾸는 러시아의 태동, 중동의 다양한 전쟁들과 에너지 가격의 상간 관계, 미국, 유럽의 실업률 뒤에 숨은 정치적 거짓말과 실물 경제를 반영하지 못한 미국 증시의 급락.저는  블로그를 통해 경제 | 비지니스 | 건강  분야에 대해해외의 흥미있는 들을 번역해서 한국에서 심도 있게 다루어지지 않은 기사들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ECONOMY

 특히 경제 쪽은 앞으로 세계 경제 공황이 일어날 것이라는 경제관점에 따라, Bullish 보다는 Bearish  촛점을 맞춘 기사의 선택을 하게  것입니다 경제 폭락 상황에서 어떤 곳에 투자해야 하는지를 알기 원하시는 분들은  블로그를 통해 가치 있는 정보를 얻게 되시기를   바랍니다하지만 이 블로그의 모든 경제 예측들은 개인적인 견해로써, 투자에  대한 모든 책임은 반드시 본인 스스로에게 있다는 점을 다시   알려 드립니다 기사에 대한 번역 시에 기사의 원문은 링크를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다만필자가 구독하고 있는   해외의 유료 리포트들은 저작권 문제로번역본만 제공할 수도 있으니 양해를 바랍니다.

BUSINESS

 비지니스는 해외 저널이나 기사들  신기술이나비지니스 아이디어혹은 스타트업에 필요한 자료들을 위주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또한 필자의 현재 직장에서의 경험을 통해 100가량의 조직이 지속 가능하게 서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한지에 관해서도 필자의 경험을 통한 통찰  자료를 올려 새롭게 비지니스에 도전하려 하시거나 중소 규모의 비지니스를 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DIY 해외투자

 무엇을 투자해야 하는지. 한국에서 해외 직접투자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얼마나 위험하고 수수료는 얼마가 나가는지 등 개인이 해외 직접 투자를 "브로커 끼지 않고" DIY 로 할 수 있는 방법들을 포스트 할 것입니다. 이느 저의 해외 경제 멘토들을 통해 좋은 투자ETF 들과 방법들을 듣고도 한국에서 살기에 바라만 보고 있었던 저의 안타까운 과거가 동기가 되었습니다. 직접 미국에 가지 않고도, 유럽으로 이민을 가지 않아도, 한국에서 DIY 로 투자가 가능합니다. 이를 필자의 경험과 더불어 포스트 하겠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언제라도 이메일 주시면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4년 7월 드로잉 대디

Subscribe | 이메일구독

Categories | 카테고리

Pageviews | 방문자수

Archive | 저장소

DrawingDaddy.com@. Powered by Blogger.